[ 자료제공 - 게임이용자보호센터 ]
9월 25일(수) 경기도 판교에서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KOVACA)와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정훈 센터장과 윤상규 한국 VRAR콘텐츠진흥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 따라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와 2020년 상반기부터 VR・AR 체험관을 설치하기로 합의하며, 명동을 시작으로 판교와 강남까지 뻗어갈 예정이다. 또한, 출시를 앞둔 VR・AR 콘텐츠의테스트베드를 운영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윤상규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5G 시대의 주류 산업으로 자리잡을 실감형 게임콘텐츠가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도울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와 협의를 통해 본격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콘텐츠 제작 기업들의 대표적인 단체이자, 해외 지부와 다양한 유관 기관 단체와의 네트워크가 구축된 협회이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는 VR 게임을 활용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미디어 문화이해를 위한 VR 게임 체험 진행 등 VR 콘텐츠를 접목하여 건강한 게임문화조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에 힘쓰고 있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의 이정훈 센터장은 “게임이용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실감형 게임콘텐츠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많이 생산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7]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